강원 정선의 볼거리 정선나전역 카페

강원 정선의 볼거리 정선나전역 카페

강원도 정선 여행.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했듯이 정선선으로 향하는 유일한 열차 정선아리랑열차를 이용해 찾았습니다. 정선아리랑열차는 정선역, 아우라지역 외에 별오곡역, 선평역, 나전역에도 정차합니다. 정선선 별어골, 선평, 나전, 아우라지역과도 간이역 모습을 그대로 둔 것이 특징인데, 이 중 나전역은 역 대합실 자체를 카페로 운영하고 있어 전철을 타고 오지 않아도 한동안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간이역 모습 그대로 강원도 정선의 볼거리로 찾아가기에도 좋고 강원도 정선 카페 찾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방문.

정선나전역카페는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북평8길 3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정선군이 굉장히 넓은 편인데 보통 정선아리랑 열차를 타고 출발할 수 있는 여행지, 정선5일장, 정선역이 위치한 곳과 아우라지역과 정선레일바이크가 있는 아우라지 그 사이에 북평리가 있습니다.

강원도 정선 카페, 나전역 카페는 이 북평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선 오일장에서는 11km,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나는 이날 아우라지에 갔다가 나전역 카페를 방문해서 정선 오일장 같은 코스를 다녀왔어요.

대중교통으로 방문-정선군이 군내버스가 그렇게 자주 다니는 것은 아니지만 정선터미널에서 아우라지를 오가는 버스는 보통 1시간~1시간 30분 정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 버스를 이용하여 ‘북평종합버스터미널’에서 하차, 걸어서 3분(241m) 거리에 나전역 카페가 있습니다.- 그 밖에 아까 소개했듯이 정선아리랑 열차를 이용해서 나전역에 내리셔도 됩니다. 정선아리랑열차는 2, 7, 12, 17, 22, 27일과 주말에 청량리역~아우라지역을 왕복 1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 정선아리랑열차를 이용하면 정선역에서 시티투어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 중 아우라지로 향하는 시티투어 노선이나 나전역을 잠시 방문합니다.

정선선 라다 역강원도 정선의 볼거리로 방문했기 때문에 카페를 구경하기 전에 나전역 승강장과 역 주변을 먼저 구경해 보았습니다. 나전역은 1969년 10월 15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정선선 자체가 석탄산업이 활발하던 시기 여객, 화물 모두 많이 있던 노선이었지만 석탄산업 합리화 정책 이후 내리막길을 걸었습니다. 2011년에 나전역에는 정차하는 열차 자체가 없어졌지만 2015년 정선아리랑 열차가 운행하면서 다시 정선아리랑 열차가 정차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이 정선아리랑 열차가 매일 운행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기차에서 찾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죠.나전역과 나전역 카페로 운영하면서 역 외부, 내부, 그리고 승강장이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카페를 잠깐 구경하면서 간이역의 모습을 그대로 두고 있는 승강장이나 역 주변의 모습도 함께 살펴봅시다.홈도 나름대로 잘 꾸며져 있고 중간중간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도 많이 있었습니다. 역명판 등의 시설 역시 나전역이 카페로 다시 활용되면서 새롭게 단장한 느낌이었습니다.한쪽에는 과거 정선선 역사에 대한 사진 자료가 있었습니다. 특히 나전역 대합실에서 승강장으로 나오는 공간에서 사진을 많이 찍어가거든요. 초라한 간이역 분위기와 잘 어울렸어요. (주:정선선은 여전히 열차가 다니는 구간으로 사진을 찍을 목적 등으로 선로에 내려서는 안됩니다.)나전역카페이어서 나정역 대합실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과거 역무실이 있던 공간은 커피를 만들어 주문을 받는 공간으로, 그리고 대기실이었던 공간은 커피를 마시는 공간으로 변모했습니다.나전역은 열차가 잘 다니지 않고 북평리가 주요 강원도 정선의 볼거리와 거리가 조금 떨어져 있지만 나전역 카페는 방문객이 꽤 많았습니다. 이날이 주말이기도 했지만 그것을 고려해도 나전역 카페는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차를 타고 찾는 분들도 많아 보였어요.과거 간이역 대합실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카페로 활용하고 있어 간이역 특유의 정감 넘치는 분위기를 살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가능하고 화장실은 역 밖에 나와있는 것을 참고해주세요.강원도 정선의 볼거리, 나전역 카페는 여러 가지 특이점이 많았습니다. 여전히 철도역 대합실 역할도 하고 있는 것, 그리고 강원도 정선의 카페로 활용하면서 주변을 새롭게 꾸미고 여행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덕분에 정선선 주요 역 중 가장 활기찬 곳이라고 생각했어요. 과거 간이역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강원도 정선의 볼거리 구석구석을 구경하고 이색 카페를 찾고자 하는 경우, 혹은 정선아리랑 열차를 타고 조금 특별한 역을 먼저 구경하고 싶다면 방문할 만한 곳이었습니다.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나전역카페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북평8길 38 나전역나전역카페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북평8길 38 나전역나전역카페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 북평면 북평8길 38 나전역#강원도정선가볼만한곳 #정선카페 #강원도정선 #강원도가볼만한곳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