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방상식 한의원입니다. 이번 주는 겨울답지 않은 날씨부터 활동하기에 조금은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아침저녁으로 냉기가 있기 때문에 보온 체온, 면역력 유지 부분에 특히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아이의 감기, 노란 콧물, 코 감기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한방상식 한의원입니다. 이번 주는 겨울답지 않은 날씨부터 활동하기에 조금은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아침저녁으로 냉기가 있기 때문에 보온 체온, 면역력 유지 부분에 특히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아이의 감기, 노란 콧물, 코 감기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의 코막힘 증상의 원인을 알아보자! 아이의 코막힘 증상의 원인을 알아보자!
유아의 경우 성인에 비해서 코 내부가 좁고 코, 구멍도 작은데요. 게다가 코를 풀거나 안에 쌓여 있는 콧물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잘 모르기 때문에 흘러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안쪽에 작은 코딱지가 있거나 콧물이 조금만 흘러도 자극으로부터 점막이 붓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가을 환절기부터 겨울철에는 한기로 인해 콧물이 증가하기 때문에 코막힘, 코감기 증상에 시달리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어린이의 코막힘 증상은 감기 바이러스가 히스타민을 분비시켜 코로 향하는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점막이 붓게 합니다. 앞으로 코막힘 증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유아의 경우 성인에 비해서 코 내부가 좁고 코, 구멍도 작은데요. 게다가 코를 풀거나 안에 쌓여 있는 콧물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잘 모르기 때문에 흘러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안쪽에 작은 코딱지가 있거나 콧물이 조금만 흘러도 자극으로부터 점막이 붓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가을 환절기부터 겨울철에는 한기로 인해 콧물이 증가하기 때문에 코막힘, 코감기 증상에 시달리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어린이의 코막힘 증상은 감기 바이러스가 히스타민을 분비시켜 코로 향하는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점막이 붓게 합니다. 앞으로 코막힘 증상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맑은 콧물 맑은 콧물
실내외 온도차 알레르기 반응 환경, 기온 변화 먼지가 많거나 건조한 환경에 맑은 현태 콧물을 보이는 경우 점막이 자극을 받을 당시 혈관이 확장되면서 코를 보호하기 위한 약간의 통증과 콧물을 형성해 준다고 합니다. 진드기, 꽃가루 등의 특정 물질에 반응하는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만. 발열 증상이 없고 콧물이 흐르거나 재채기 등이 지속되는 경우는 비염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코나 눈 주위의 가려움증, 두통, 다크서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누런 콧물 실내외 온도차 알레르기 반응 환경, 기온 변화 먼지가 많거나 건조한 환경에 맑은 현태 콧물을 보이는 경우 점막이 자극을 받을 당시 혈관이 확장되면서 코를 보호하기 위한 약간의 통증과 콧물을 형성해 준다고 합니다. 진드기, 꽃가루 등의 특정 물질에 반응하는 알레르기성 비염의 경우에도 반응할 수 있습니다만. 발열 증상이 없고 콧물이 흐르거나 재채기 등이 지속되는 경우는 비염 증상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코나 눈 주위의 가려움증, 두통, 다크서클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누런 콧물
처음에는 맑은 형태의 콧물이 점점 증가하여 끈끈한 형태가 되어 갑니다. 감기 바이러스, 코감기, 축농증, 부비동염 등이 의심됩니다. 어린이의 경우 부비동의 크기가 성인에 비해 작고 비강까지 거리가 가까워 감기나 비염에서 쉽게 앞서 언급한 병변으로 발전하기 쉽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누런 콧물 증상과 심한 구취, 두통, 발열, 기침 등이 동반되면 보다 신속한 치료과정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맑은 형태의 콧물이 점점 증가하여 끈끈한 형태가 되어 갑니다. 감기 바이러스, 코감기, 축농증, 부비동염 등이 의심됩니다. 어린이의 경우 부비동의 크기가 성인에 비해 작고 비강까지 거리가 가까워 감기나 비염에서 쉽게 앞서 언급한 병변으로 발전하기 쉽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누런 콧물 증상과 심한 구취, 두통, 발열, 기침 등이 동반되면 보다 신속한 치료과정이 필요합니다.
관리방법은? 관리방법은?
온도 습도 관리, 콧물 흡입기, 코 주변 마사지 수분 섭취, 요즘처럼 추운 계절에는 감기 증상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있다면 실내 습도, 온도 관리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공기 전반이 건조해지면 점막은 더 자극을 받아 부어오르고 막힘 등의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기 전 체력 및 면역 건강관리에 집중해 주시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돌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고 다음에 더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죠. 감사합니다~! 온도 습도 관리, 콧물 흡입기, 코 주변 마사지 수분 섭취, 요즘처럼 추운 계절에는 감기 증상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증상이 있다면 실내 습도, 온도 관리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공기 전반이 건조해지면 점막은 더 자극을 받아 부어오르고 막힘 등의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기 전 체력 및 면역 건강관리에 집중해 주시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돌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끝내고 다음에 더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하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