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상용화 단계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단계)

정말 그동안 기다리던 뉴스가 올라온 것 같아.자율주행자동차의 약진이 시작됐다. (정권교체 후 빠른 걸음 중 하나인 것 같다)

‘아이오닉 5자율주행 택시’ 서울 강남을 누비는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가 서울 강남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시범사업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는 전기차 아이오닉 5 기반 자율주행차 ‘로보라이드’에서 승차호출(카헤일링) 시범 서비스 실증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로보라이 naver.me

현대차는 앞으로 자율주행차 수준 중 전체 5단계 중 4단계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르면 올 8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하니 이제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듯하다.

지난 2016년 국제자동차기술자협회(SAE International)가 분류한 레벨 0~5(총 6단계)가 글로벌 기준으로 통하고 있으며 레벨 0은 비자동화, 레벨 1은 운전자 보조, 레벨 2는 부분자동화, 레벨 3은 조건부 자동화, 레벨 4는 고도자동화 단계다.* 영어로 표기하면 Automous driving levels (자율주행 레벨) 레벨 4 고도 자동화 출처.네이버 시사상식사전(지식백과)

레벨4는 레벨3와 마찬가지로 시스템이 전체 주행을 하지만 위험 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시스템이 안전하게 대응해야 한다. 시스템은 운행구간 전체를 모니터링해 안전 관련 기능을 스스로 제어한다. 운전자는 출발 전 목적지와 이동경로만 입력하면 되고 수동운전으로 복귀하지 못할 때도 시스템이 안전하게 자율주행을 해야 한다.

자율주행은 센서뿐 아니라 주변 교통정보까지 모두 연결하는 기술이 탑재된 기술이다. 중앙통제센터뿐 아니라 주변 인프라 상황, 보행자와 차량 간 통신을 통해 간격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이 돼야 진정 안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자율주행은 가능하지만 여전히 주변에서 발생하는 이벤트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이기 때문에 C-ITS 협업 지능형 교통시스템이 빨리 자리 잡았으면 한다.새뮤얼_픽카리니,살구플래시Pexels, 출처 Pixabay독일차에는 현재 레벨3 정도 수준이라지만 지금도 상당히 만족하는 수준이다. (제네시스는 아직 독일차 수준을 따라잡지 못한 것 같다. BMW의 자율주행 수준은 그야말로 혀를 내두른다.) 여기에 관련주들도 오랜만에 천장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라닉스, 인포뱅크,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같은 자율주행 업체들이 그동안의 주가 부진을 이번에 모두 털어낼 것으로 보인다. 나도 오랜만에 수익 창출도 기대해봐야겠다.독일차에는 현재 레벨3 정도 수준이라지만 지금도 상당히 만족하는 수준이다. (제네시스는 아직 독일차 수준을 따라잡지 못한 것 같다. BMW의 자율주행 수준은 그야말로 혀를 내두른다.) 여기에 관련주들도 오랜만에 천장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라닉스, 인포뱅크,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같은 자율주행 업체들이 그동안의 주가 부진을 이번에 모두 털어낼 것으로 보인다. 나도 오랜만에 수익 창출도 기대해봐야겠다.https://www.youtube.com/shorts/AaCS9iDiD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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