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o.1 비즈니스 아웃소싱 플랫폼 쿠몬엔터프라이즈
국내 No.1 비즈니스 아웃소싱 플랫폼 쿠몬엔터프라이즈
상품이나 서비스를 발표하려면 잠재 사용자를 고려해야 합니다.앱 개발 때 염두에 둬야 할 중요한 유저는 Z세대입니다.Z세대는 인터넷과 함께 태어난 최초의 세대에서 앞선 세대와 똑같이 대하면 안 됩니다.모바일 기기와 디지털 세계에 익숙한 Z세대에게 소구 하기 위해서는 이들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이 기사는 앱 개발 때문에 알아야 할 Z세대에 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봅시다.1.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2.Z세대의 앱 UI·UX트렌드 3.Z세대는 어떤 앱을 원하는가?
Z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https://menu.moneys.co.kr/moneyweek/thumb/2020/12/01/06/2020120118208062527_1.jpg)
앱 개발을 위한 분석의 첫 번째 단계는 앱 사용 현황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된 오늘날 글로벌 Z세대는 어떤 앱을 주로 사용할까요?조사 결과 18세에서 24세에 해당하는 Z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앱은 다음과 같았습니다.(출처 : Statista) 스냅챗 : 73.6% 인스타그램 : 72.9% TikTok : 63.4% 유튜브 : 60.8% 트위터 : 33.3% Z세대 앱 UI · UX 트렌드
Z세대의 UI트렌드 다크 모드:Statista에 따르면 18세~29세의 미국인 중 62%가 다크 모드를 좋아합니다.다크 모드는 눈의 피로를 덜,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수명도 아낄 수 있어요.마이크로 상호 작용:마이크로 상호 작용이란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앱의 반응성과 상호 작용성을 향상시키는 작고 미묘한 애니메이션, 햅틱 시각적 신호의 일입니다.마이크로 상호 작용은 매우 사소하게 보이지만 사용자 경험의 향상에 크게 공헌할 수 있습니다.밝은 색: 강하고 생생한 색상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시선을 붙잡는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WebFX의 연구에 따르면 칼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최대 80%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Z세대의 UX트렌드 퍼스널 라이즈:Z세대 누리꾼은 자신의 요구와 관심사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된 앱에 더 많이 참가합니다.Salesforce에 따르면 76%의 소비자는 기업이 자신의 필요와 기대치를 이해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미니멀리즘:미니멀리즘은 인지 부하를 줄이고 사용자가 앱을 더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앱 개발할 때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아이콘과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Hubspot의 조사 결과 약 76%의 소비자가 앱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사용 편리성을 올렸습니다.게ー미피케ー션:게ー미피케ー션는 사용자의 참여와 모관을 유도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서비스에 게임을 도입한 배지 빌딩(Badgeville)은 사용자의 참여도를 최대 60%증대시켰습니다.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VUI):스마트 스피커와 음성 어시스턴트의 등장으로 음성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PwC에 따르면 이용자의 71%가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기보다 음성 어시스턴트의 활용을 좋아 보입니다.Z세대는 어떤 앱을 원하고 있나?
![](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xOTAzMzBfMTk1/MDAxNTUzOTQzOTE5Mjgy.699VAf4PFSy9FhcwYbgAZjE8LP8LNQQpXc8o-Df_HZcg.8KTPhN-la-6w9ybouYTvk9gUxBWoBPVWEN2zLQ7uaWcg.JPEG.bonamy/IMG_5887.jpg?type=w800)
그동안 Z세대의 모바일 앱 사용 현황과 UX/UI트렌드에 대해서 봤어요.그럼 Z세대가 원하는 앱은 어떤 것인가요?Z세대들은 무엇보다 원활하고 퍼스널 라이즈된 모바일 앱의 경험을 기대합니다.Accenture의 조사에 따르면 Z세대 응답자의 60%가 앱에서 퍼스널 라이즈된 리얼 타임 추천을 기대하며 52%는 자신의 요구를 표현하기 전에 앱이 예측하길 기대했습니다.또 Z세대의 사용자는 사용과 탐색이 용이한 앱을 좋아합니다.구글의 연구 결과 70%의 Z세대 응답자가 사용과 탐색이 용이한 앱 경험을 중시한다고 대답했습니다.그러므로 Z세대를 타겟 고객으로 하기 위해서는 퍼스널 라이즈된 추천과 예측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의 개발이 필요합니다.퍼스널 라이즈 된 컨텐츠, 소셜 및 상호 작용 기능, 직관적으로 내비게이션 기능 등을 갖춘 앱을 개발할 필요가 있습니다.이런 Z세대의 수요와 트렌드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앱 개발을 진행하세요.모바일 앱 개발은 쿠 몽 엔터프라이즈.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전문가에게 맡기세요.
Kmong엔터프라이즈는 합리적인 시간과 비용에서 트렌드를 반영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앱 개발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전문가에 앱 개발 용역을 맡기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받으세요.Kmong이 검증한 전문가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상위 5%의 전문가 또는 엔터프라이즈에서만 활동하는 전문 파트너 에이젼시가 매칭 됩니다.전담 매니저 1:1밀착 관리 외주 내용의 구체화>전문가 서치>전문가 추천>계약 및 결제까지 전담 매니저가 모두 준비합니다.계약까지 리드 타임이 지난 6일 간의 의뢰에서 전문가 추천까지 단 2일 동안 미팅과 계약 체결까지 4일이면 충분합니다.(“21데이터 기준)
![](https://cdn.manzlab.com/news/photo/202001/4371_9566_2332.jpg)
Kmong 엔터프라이즈에서 저에게 딱 맞는 프로젝트를 찾아보세요.
*본 글은 메디움에 실린 기고문을 번역 및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https://cdn.manzlab.com/news/photo/202001/4371_9567_2419.jpg)